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F(플렉스) 성공하려면?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20:21

    >


     


    항상 기사를 쓰니까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이 3분기 세계, 글로벌 스마트 폰 업체 중 유 1처럼 삼성 전자만 유 1 하게 매출이 역성 성장으로 확인된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들어 삼성이 20첫 9년 상반기에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 폴더블 폰 하나 갤럭시 F(플렉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쉽게 의자 트리 하고 볼것.


    >


    미국의 시장 조사 업체 스트래티지 유아 널리 틱스에 따르면 삼성 전자의 이 3분기 스마트 폰 사업부 매출은 하나 79억 500만달러(약 20조 2800억원)에서 너 풀의 370억 7300만달러에 이어2위를 기록했지만 전년도 3분기에 비해서는 약 하나 2.5%감소했습니다. 한편 유어 풀은 전년 동기 대비 28.9% 올랐고 3~5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웨이, 오포, 비보는 모든 매출이 항상 그랬 도우쯔옷스프니다. 화웨이는 올해 3분기 매출 하나 23억 2800만달러로 전년 대비 약 9하나%나 증가했는데입니다. 지난해까지는 China제조 업체 3개의 매출을 합쳐도 삼성에 미치지 못했지만 올해는 화웨이와 오포의 매출만 삼성을 추월했습니다.사고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그동안 China 업체는 짝퉁 저가폰의 대명사였습니다.그 때문에, 스마트 폰 1대당 평균 판매 단가 차이가 크게 걸렸는데 이 차이도 빠르게 좁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삼성 전자의 3분기 스마트 폰의 평균 판매 단가는 248달러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달러 오른 것이랍니다. 한편 화웨이의 스마트 폰의 평균 판매 단가는 전년 동기 대비 73달러 상승하고 23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China의 대표적인, 그 자신, 그래도 합법적인 중저가폰 제조사라고 소견했던 화웨이가 불과 몇 년 만에 눈부시게 성장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은 일이었어요. 삼성이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입지가 좁아지는 동안 중저가폰 판매량만으로 점유율을 유지하는 귀취가 이어졌기 때문입니다.사실 이렇게 된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어요. 운영체제 자체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 삼성 스마트폰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는 게 아니라 귀취입니다. 기술력 자체도 특별히 우위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최근에는 없기 때문입니다.이미 AI나 카메라,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등의 기술 등은 China 메이커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적용한 귀취입니다. 갈수록 삼성전자의 세계 1위 자리는 지키기 어려워지는 반면 내년에는 뒤집힐 수 있는 귀취임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위기 귀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귀취로 삼성이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방법은 결국 폴더블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이 쵸쯔쵸쯔우오루 7최초(현지 때에)미국 샌 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에서 삼성 전자 미국 법인의 저스틴 데니슨 상무는 양복 주머니에서 4인치의 겨우 이야기기를 띄운 것입니다. 언뜻 보면 첫 번째 스마트폰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이를 펼쳐 보이니 화면이 펼쳐져 태블릿처럼 변했다.이것이 즉석 삼성 폴더블폰이며 가칭 삼성 갤럭시F(플렉스)입니다. 그가 공개한 폰은 포기할 때는 4.6인치 스마트 폰, 펼쳤을 때는 7.3인치 태블릿의 크기로 화면이 안쪽에 부러진 폴 딘 방식입니다.


    >


    아시겠지만 접는 스마트폰은 이미 China의 제조사인 로와이어(Royole)가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플렉스파이라고 불리는 이 폰은 아웃폴딩 방식으로 접히는 부분을 힌지 처리했지만 완성도가 떨어져 부러진 부분이 우는 듯해 펼쳤을 때도 완벽한 평면을 이루지 못했습니다.반면 삼성전자의 접이식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하나 반 스마트폰처럼 플랫했는데요. 확실히 완성도 면에서 차이가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현재까지 공개된 바에 따르면 삼성의 접는 스마트 폰의 스펙은 내부의 저장 용량이 5일 2GB에 유럽과 아시아용 각각 따로 나오면 실버와 블랙 컬러 2종류의 색이라는 것입니다.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플렉스, 접힌 화면은 4.6인치(840x일 960)이며,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스마트 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펼쳤을 때는 7.3인치로 3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할 것입니다.물론 발표회에 등장한 프로토 타입의 폰은, 꽤 두께가 있었지만, 실제로는 베젤리스에 두께도 꽤 얇아질 것입니다.


    >


    삼성 폴더블폰 성공의 가장 중요하면서도 핵심적인 부분은 기술적인 완성도입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거의 매일 새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 초기 물량이 많았던 불량 노화는 오류로 이슈가 됐습니다. 삼성의 스마트 폰 1대째의 물량은 베타 테스트 용이라는 소문까지 나돌 정도입니다.문제는 베타테스트라는 오명 속에서 삼성은 소비자의 고충을 무시하고 문제가 있어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지금까지는 그렇게 해도 어느 정도 소비자가 구매해줬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들도 꽤 똑똑해졌기 때문입니다. 기술적인 완성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입니다.


    >


    다행히 삼성보다 가장 빨리 접는 스마트폰을 내놓은 로팜의 플렉스파이는 완성도 면에서 삼성전자의 접기 스마트폰 프로토타입보다 못한 것으로 평가됐습니다.우선 디스플레이를 실현하는 플라스틱이 유연성과 내구성을 확실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로ゼ의 플렉스파이가 가진 문재점은 접이식 스마트폰을 만들기 어렵고 완성도 떨어지는 힌지를 너무 많이 해서 접었을 때 우는 것은 물론 열었을 때도 완벽하게 펴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삼성의 접이식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가 매끄럽게 부러질 뿐 아니라 펼쳤을 때도 완벽하게 평면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중국산 연구보다 기술력에서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이것만으로 만족하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두께도 아직 꽤 두껍다는 평가가 많고 디자인적인 완성도 매우 많아 아쉬움도 있다.


    >


    기술적인 완성도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20하나 8년 초부터 최근까지 모든 글로벌 제조 회사를 힘들게 했던 부분인 가격 이다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스펙 대비 가격입니다.20하나 8년 스마트 폰의 소비 트렌드는 가성비라는 단어에서 쉽게 정리가 켭니다. 끓는 스펙이라면 가격이 싼 스마트폰이 유행이다.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만 가격을 마음대로 낮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


    한칸에는 삼성 폴더블 폰 가격이 200만원대 이상인 것으로 한다. 물론, 스펙이 그만큼 우수하고 소비자들이 납득할 수 있다면 그만큼 사는 사람이 많지만 아직 구체적인 스펙 정보 및 탑재 기술 등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인데 200만원대 가격이 싼 높은 논할 수 없습니다.특별히나쁘지는않다,먼저존재하는휴대전화라면나쁘지는않지만예측하기쉬울것입니다.삼성으로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소견한다.


    >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 폰은 내년 CES 2019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년 3월 중순, 다음에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만. 1월에 공개 다음 3월 정식 발매까지 몇가지 오류 부분을 수정하고 보완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


    20일 8년 스마트 폰 시장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행복한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최소한 국내만은 확실한 판매 성적을 보증한 갤럭시 S9와 갤럭시 노트 9, 전체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며 자존심이 높은 에키풀의 애기 폰 XS와 XS MAX, XR전체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이에 20일 9년만은 더 좋은 판매 성적을 기록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사전 예약의 행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


    사전 예약 진행시 삼성 정품 급속 초고속 무선 충전기 외에 이니셜 각인 우드의 경우, 고속 충전 보조 배터리 등을 선택 제공하고 오랑캐의 때는 기어, 아이 폰 X 20하나 8이쟈싱 AI스피커 혹은 더 스페셜 한 사은품도 선택을 선물합니다.라고 합니다. 여기에 제조사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고, 가을 초회에 여행권 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는 정예기 정보가 풍부하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F 사전 예약 프로모션 확인


    >


    기술적 완성도와 가격 삼성은 20하나 8년 애플을 보면서, 이 2개의 중요성을 확신하게 눈치챘으리라 생각됩니다. 제발 소비자들 때문에 이 2개를 심각하게 감정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 중국 지에용크의 추격을 여유 있게 따돌릴 것을 기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