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공지능이 자동차를 어떻게 바꿀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14:34

    >


    80년대 유헹룰 끈 아메 리카 드라마'전격 Z작전'에 등장하는 자동차'키트'은 스스로 이야기를 하면서 자율 주행도 말하데 쿠로 인공 지능 차 욧슴니다. TV에서 본 본인은 기상 자동차이지만, 금시는 실제로 키트가 본인을 찾을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붙을 정도로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자동차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ABC타이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율주행의 꿈 이뤄야


    >


    인공 지능 연구는 크게 2가지로 괜찮습니다. 하는 인간의 지능과 거의 같은 동작을 하는 기계를 만드는 것이고, 것은 인간이 두뇌를 쓰듯이 스스로 학습하고 배우는 형태입니다. 요즘 자주 거론되는 머신러닝도 딥러닝이 이런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현재 인공지능 분야에서 빠르게 발달하고 있는 것은 후자입니다. 인공지능이 sound성 데이터에 나쁘지 않은 센서나 카메라 등의 이미지 데이터를 사용하여 패턴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학습한 이 유용한 데이터로 바꾸는 행위를 끊습니다.없이 반복하는 겁니다.이러한 데이터는 운전을 보조하거나 나쁘지 않고, 자아 자주로 연결됩니다. 역시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경고를 하거나 나쁘지 않다, 나아가서는 스스로 회피하는 형태로 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운전자는 끊어집니다 없이 도로 상황을 파악하고 주위에 함께 달리는 차량이나 노상의 보행자를 찾습니다. 이런 복잡한 도로 상황을 모두 파악하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자율주행이 이뤄지려면 스스로 학습하는 형태의 인공지능이 필수적이라고 마스터들은 입을 모습니다.


    #운전사 마음까지도 알아본다


    >


    세계 최대의 IT기업 구글과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 게임 니더용 그래픽카드로 알려진 엔비디아를 비롯해 많은 기술기업이 그런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매우 의미 있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도로 귀추가 단순한 고속도로 정도는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테슬라 외에도 돈 샌디, 볼보, BMW, 벤츠, 혼다 등 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도 자율주행 기술 도입에 적극적입니다. 일본 도요타는 자율 주행보다는 교통 사건의 확률을 0으로 하기 위한 인공 지능 개발에 스스로 섰는데입니다. 사건을 미리 예측해 운전이 미숙하거나 자신의 고령 운전자의 운전을 돕는 기술이라고 합니다.이미 실용화에서 얇은 기술도 있습니다. 운전자의 표정이 자신, 동작, 심박수 등을 데이터화하여 피로도를 측정하는 sound 휴식을 취하도록 안내하는 나, sound악을 권하는 타입입니다. 또 자신이 운전자의 SNS를 분석해서 운전 중 sound성으로 이 스토리봇이 되어 자신의 추천 운전 경로를 알려주는 형태의 기능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이러다간 진짜 '키트'가 등장할 수도 있겠네요.최근까지 자동차 업계의 인공지능 기술연구에 대해 이것저것 살펴봤습니다. 더욱더관심있는정보를ABC타이어를통해살펴보시기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