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KERS Vol. 05] 딥러닝으로 학습하는 AI자율주행자동차 - 하나. 하드웨어 조립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22:27

    MAKERS라는 잡지 5권을 샀다. AI 자율주행자동차 KIT가 있었기 때문이다. 무려 딥러닝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게다가 오렌지 파이 정도의 레벨로 딥러닝이 가능한가? 하고 싶은 생각이지만 궁금했다. 별도의 GPU 본인의 USB AI Stick이 없는 것 같은데. 게다가, 현재 라즈베리 파이로 교환한 본인 Movidus AIStick를 인스톨 한 후에, 그것을 이용해 학습해도 좋을 것 같다. 메이커즈 잡지 잡지보다 부록이 더 비싸다. 키트가 메인이며 거기에 자율주행 관련 조사 동향에 대한 기사가 덧붙여진 느낌이었다고 해도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 이런 초단 기술이 하나 하나 대중화되는 계기가 될 것 같다. 본인도 어렸을 때 스토리를 하면 이런 책을 내는 그런 책을 통해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요즘 과학기술인으로 살지 않는 본인. 이 키트가 좀 아이들이 되는 수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좀 더 대중화되고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상자를 열어 보니, 정성스레 물건이 가득 담겨 있었다.


    >


    부품을 나열해보면 이렇게...


    >


    자세히 보면 USB 보조배터리를 전체 배터리로 사용한 것이 눈에 띈다. 지금은 이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이던 모터, 모터 드라이버, 오렌지 파이보드, 기구부, 카메라 등으로 구성된다.


    >


    조립 시작. 책 속에 설명서가 잘 되어 있으니까. 모터 고나라 조립. 납땜하면 되는 부분입니다만, 인두가 현재 셋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조립합니다. 쇼트 과분이 되지 않도록 단단히 체결해야 합니다. 방향이 있으니까. 잘 맞춰서 해야 한다. 앞이 오렌지색 담장 쪽에 노랑색


    >


    배터리를 올리다.


    >


    모터 드라이버와 오렌지 파이 보드


    >


    다른 프레임에 이 2개의 보드를 인스톨 합니다.


    >


    엊그제


    >


    고정하기 전에 중심 사각 구멍으로 이렇게 모터선을 위로 올려야 합니다.


    >


    모터 드라이버 측에 고정. 고정비 법이 스크류 터미널인데 한 터미널에 2개씩 연결한다. 앞이 노랑, 뒤가 주황색


    >


    옆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


    검은색. 흰색. 오렌지 파이에서 모터 드라이버에게 전원 제공.


    >


    그 다음에 모터 드라이버와 오렌지 파이의 신호부를 연결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 통신을 하고 모터 드라이버를 컨트롤합니다. 매뉴얼에는 황-오렌지-빨간-회색-흑-백으로 돼 있지만 보낸 연결선은 색깔이 다르다. 아무래도 한개, 2,3,4,5,6로 기억되고 연결을 해서 주는 것이 본인 같다.


    >


    제가 받은 것은 갈-적-주-농-녹-파도


    >


    가자(26)- 빨(28)주(32)-노(36)-녹(38)-파(40)아래와 함께 연결한다.


    >


    이제는 카메라 브래킷부 조립. 작은 것이지만, 3개의 판자를 적층 칠로볼토ー그다ー토로 고정합니다.


    >


    >


    >


    L자 브래킷을 연결해서


    >


    이에 연결한다. 아까 오렌지의 파이 위에 계속 튀어 나 온 육각형 기둥 2개로 이어진다.


    >


    >


    카메라는 USB 웹캠인 것 같다. USB에 접속하면 된다.


    >


    USB 메모리에서 전원을 꺼내고


    >


    오렌지 파이에 전원을 연결한다.


    >


    하드웨어 조립 완성.


    >


    >


    >


    >


    지금 당장 SW 세팅을 하고 실제로 달리기를 해봐야 한다.여기까지는 사실 간단한 조립이지만 시간은 1시간 20분이나 걸린 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