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2년 오스카의 새로운 역사” 봉준호 감독 영화 흥행 순위 TOP 7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9:21

    >


    봉준호 감독의 영화<기생충>이 101년데 힌 민국 영화 역사뿐 아니라 92년 오스카의 역사도 깼다. 영화<기생충>은 데힝 민국 시간 2월 10일 오메리카로상젤스에서 열린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을 필두로 감독상과 각본상, 국제 영화 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외국어 영화로는 처소음으로 작품상을 수상하고 오스카 영화의 새 금자탑을 세웠다. 아시아 외교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한 것은 대만 출신의 이 감독 이후 2번째로 이 할리우드 감독은 할리우드 영화'브로크 백 마운틴','라이프 오브 파이'로 2번 수상했다. 한편 영화 <기생충>은 한국의 예견된 순수 대한민국 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각별하다. 미술상과 편집상 후보에도 올랐지만 수상에는 실패했다.


    >


    오늘 이 시간에는 영화<기생 벌레>으로 오스카 상을 휩쓴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흥행 순위 TOP7을 알아보겟움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있고, 흥행 성적은 어땠는지 가장 최근에 같이 만과인을 봅시다.


    7


    장르 드라마, 코미디 관객 57,469명


    >


    한국 영화 아카데미를 졸업한 봉준호는 하나 999년까지 충무로에서 조연출, 각본 등의 활동을 하며 경력을 쌓아 왔지만 지금은 사이다스이 된 우노 필름 차 이순재 대표의 덕분에 비교적 빨리 30대 초반의 나에게<플랜더스의 개>로 장편 영화 데뷔 전을 치른다. 지금은 세계적인 배우가 된 배두과인지 노란색 비옷을 입고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으로 유명한 이 영화는 평단의 긍정적인 반응과 달리 관객의 반응은 냉담해 흥행에 실패했지만 영화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마찬가지로 한 봉준호 감독은 하나의 아파트에서 하나아과인은 사소한 예기를 사회 계급의 문재로 확장시켜 코미디인 양 스릴러인 양 우리 사회의 부조리를 드러내고, 이 작품을 시작으로 봉준호 영화의 서막을 알린다.


    6


    장르 모험 드라마의 관객 32개, 550명


    >


    2017년 봉준호 감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옥자>를 선 보인다. 슈퍼돼지 옥자와 시골소녀 미자의 우정과 모험을 다룬 이 영화는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의식을 날카롭게 묘사하고 애완동물, 가축 사이 이들의 대우를 냉소적으로, 한편 우스꽝스럽게 그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작품성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얻었지만, "영화는 스크린에 걸려야 합니다"라는 주장과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다양성을 존중해야 합니다"라는 영화관 스크린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을 통해 유출되었다는 점에서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진짜 결국 전국적으로 불과 100여개 영화관만이 옥자를 상영하고 32만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을 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옥자는 큰 인기를 구가했고, 또 봉준호 감독이라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5


    장르 범죄 미스테리 드라마의 관객 3,0하나 3,523명


    >


    2006년 1만 영화를 배출한 봉준호 감독은 살잉뭉지에 범인으로 몰린 아들 도쥬은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 세계와 싸우는 모정을 담은 작품<어머니>에 광기 어린 모성을 그리고, 많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봉준호 감독 특유의 문재 의식과 독특한 표현력이 살아 있는 영화 <어머니>는 끝없는 사랑과 희생정신, 어머니에게 보편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을 완벽한 연기로 구현한 국민어머니 김혜자의 연기 변신이 놀라운 심정 스릴러로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연출과 반전, 많은 의미를 함축한 대사와 장면, 인간의 광기에 대한 깊은 탐구를 시도해 화제를 모았다. 또 한봉준 감독은 엄마라는 식상할 정도로 평범한 소재를 다루지만, 문재 자체의 드라마틱함보다는 극단에 몰린 엄마의 심정과 행동에 초점을 맞춰 관객들에게 생소한, 새로운 영화라는 인식을 심어준 놀라운 연출력을 발휘했다.


    4


    장르 범죄 미스테리 스릴러 관객 5,255,376명


    >


    봉준호 감독의 페르소나로 그의 영화 가운데에 있던 배우 송강호와 1호흡을 맞춘 영화<살인의 추억>은 그때까지면 미제의 문제였다 화성 연쇄 살인 문제를 모티브로 영화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에 영화계 안팎의 우려를 산 작품이었다"범인 없는 스릴러 영화"가 가능하냐는 지적이 많았지만 본·주노 감독은 이런 우려를 감추지 못했고 특유의 세밀한 연출력을 바탕으로 "한국형 스릴러 영화"를 탄생시켰다. 역시'디테하나'에 강한 본·주노 감독의 연출력 덕분에 '웰 메이드 영화'이란 단어가 '아내의 미오'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영화는 전국 520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국민에게 잊혀진 화성 연쇄 살인 뭉지에울 다시 인식하도록 하기로 하고 외국인들에겐 영화 팬들을 카웅데우에 화성 연쇄 살인 문제가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봉준호 감독은 이 영화로 큰 명성을 얻어 흥행 감독이 됐다.


    3


    장르 SF, 액션, 드라마의 관객 9,349,991명


    >


    20하나 3년)봉준호 감독은 프랑스 만화 원작으로, 계급 사회와 이념을 비판한다는 점에서 영화<기생 벌레>라고 대동 소이 한 면이 있는 할리우드 진출작<설국 열차를 발표하겠습니다. 백인 흑인 아시아인이 뒤섞여 계급에 따라 머리에서 꼬리까지 엄격히 구분된 열차 안의 질서를 깨려는 사람들과 유지하려는 격렬한 싸움을 그린 설국열차는 봉준호 감독 특유의 유머와 휴머니즘, 긴장감, 액션, 그렇게 함으로써 환경과 계급의 글재 등을 잘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을 통해 봉준호 감독은 본격적으로 외신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봉준호 감독은 계급투쟁 빈부격차라는 사회보편적인 주제를 통해 인간의 본질을 더 잘 보여줬으며 로마국제영화제, 미국 보스턴영화비평가협회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각각 감독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2


    장르 드라마 관객의 0,084,564명


    >


    101년 대한민국 영화 역사뿐 아니라 92년 오스카의 역사도 새로 쓰게 만든 영화<기생 벌레>은 봉준호 감독의 작품 세계와 완급 조절이 빛을 발한 영화에서 세계 영화 산업의 메카 할리우드에서 자막의 장벽과 오스카의 오랜 전통을 극복하고 작품상을 포함 총 4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최고 권위인 작품상과 함께 감독상, 각본상, 국제 영화 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어 오스카 상을 석권한 영화<기생충>은 블랙 코미디로 웃으며 sound를 이끌어 내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로 이리하여 인간적 면모를 보이는 드라마에 이어 날카로운 사회와 계급 비판의 메시지를 그린 영화의 다양한 장르를 표현한 봉준호 감독 연출력이 승리를 거두는 작품 이다니다. "역시, 가장 대한민국적인 이 스토리에 개성이 넘치고 디테일한 연출과 극중 대사, 탄탄한 스토리 각본, 편집, sound 악, 미술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의 연기까지 모두 맛있게 어우러진 비빔밥 한 그릇 섭취처럼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한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메


    장르 모험 드라마의 관객 하나 3,0하나 9,740명


    >


    한강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한 시쿠 쿠이, 한강에 출몰한 괴물과 사투를 벌여스토리의 2006년에 발표된 괴물은 대한민국형 블록 버스터 탄생의 계기가 된 작품이며, 봉준호 감독의 1만 관객 영화이다. 미군의 오염물질 무단 방류를 모티브로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괴물이 출몰했다는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일가족의 드라마적 서사와 연계해 흥행과 작품성을 전체 파악했다. 확충 영화는 장르의 관습에 어린이가 되지 않고 자유롭게 공포, 코미디, 풍자, 멜로를 넘나드는 봉준호 감독의 연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국내 영화사에서는 보기 드문 괴수영화로 여전히 대한민국 영화 최고의 괴수영화로 꼽힌다. 이곳에 영화 <괴물>이 만들어낸 뛰어난 CG나 OST, 소리의 향기 등은 기술이 한층 발달한 시기에 나온 아직도 많은 국내 괴수영화가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은 2006년 칸 영화제 감독 주간에 영화<괴물>에 초청되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이름 세 글자를 각인시켰다.


    이미 자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공식통계


    댓글

Designed by Tistory.